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홍콩,마카오

[홍콩/마카오] OZ745 아시아나 홍콩행, 옥토퍼스 카드 공항수령, 출국 전 인천공항 제1터미널 포베이 쌀국수

by 여행하는샘 2023. 7. 12.

5/6-9 3박4일 홍콩 마카오 여행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공항에서 옥토퍼스 카드 수령 후 아시아나항공 홍콩행 비행기를 탔습니다.

 

출국 전 인천공항 제1터미널 포베이 쌀국수 

자 일단 출국 전 배가 고프기도 하고 저는 홍콩 음식에는 잘 안 맞아서...ㅎㅎㅜㅜ 출국 전에 혼자 먹을 만한 밥집을 찾아 다녔습니다!

출국장 들어가기 전 인천공항 1터미널에 쌀국수 집인 포베이가 있더라구요!! 

인천공항 제1터미널 포베이 쌀국수
인천공항 제1터미널 포베이 쌀국수

저는 닭쌀국수 시켜먹었는데 딱 적당히 맛있고 배도 적당히 부르고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ㅎㅎ

무엇보다 쌀국수는 빨리 나와서 아주 좋았어요!^^

밥을 다 먹고 옥토퍼스 카드를 수령하러 갔어요! 

 

옥토퍼스 카드 공항수령

저는 옥토퍼스 카드를 와그에서 구매 했는데요, 와그 뿐만 아니라 클룩, 케이데이에서도 구매할 수 있고 매번 가격은 달라지는 것 같으니까 각 여행사 사이트에 가셔서 가격 비교해서 더 싼 곳에서 구매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와그 옥토퍼스 카드 설명>

우리나라에 티머니 카드가 있다면 홍콩에는 옥토퍼스 카드가 있어요. 옥토퍼스카드는 홍콩의 옥토퍼스카드 유한공사에서 발행하는 비접촉식 교통카드로 1997년 탄생한 이래로 지금까지 홍콩 자유여행 필수템으로 손꼽히고 있대요!

이 카드는 만능카드라고 불리는데, 교통카드 기능뿐만 아니라 주차요금도 이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고, 맥도날드나 스타벅스 등에서도 이용이 가능해요. 티머니 카드 + 국내 선불카드의 역할까지도 모두 가능하답니다. 

해당 상품은 투어리스트 전용 옥토퍼스 카드로 귀여운 디자인이 돋보인답니다. 기념품으로도 좋아요!!

 

<옥스퍼스 카드 수령처>

3층 출국장 중앙 서점에서 카드 수령하면 됩니다! 

3층 중앙에 서점, 편의점, 홍삼 등이 있는데 여기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옥토퍼스 카드 인천공항 수령
옥토퍼스 카드 인천공항 수령

 

OZ745 아시아나 홍콩가는 비행기는 다음에 적도록 할게요!

홍콩 잘 다녀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