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백신 미접종자 발리 입국 할 수 있을까?(23년 ver)

by 여행하는샘 2023. 1. 6.

23년 1,2월 해외여행을 3번가는데...

내가 제일 가고싶은 곳은 발리다...!

왜냐면 처음으로 비지니스를 타고 가기 때문이다!

하지만 못갈 확률이 높은데... 그이유는 바로바로!

나는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매일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사관의 코로나19 공지를 찾아보고있다.....(밑은 링크)

 

https://overseas.mofa.go.kr/id-ko/brd/m_23654/list.do?page=1&srchFr=&srchTo=&srchWord=&srchTp=&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ompany_cd=&company_nm=#

최신 인도네시아 출입국 방역절차
11/8 인도네시아 출입국 방역절차(23.1.5기준 최신)

 

 

 

 

 

 

위 사진 처럼 인도네시아에 입국 할 때 필수 사항은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증명서이다...

 

**예외가 존재하긴 하는데....

 

11/8 방역절차 예외조항

 

건강상 미접종시 사유가 포함된 한국 국립병원 의사 소견서와 PCR음성결과서로 입국이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건강상의 이유로 백신을 단한번도 맞지않은 채로 23년까지 살아왔기 때문에

20년,21년에 강력하게 시행된 백신패스를 위해서 의사 소견서를 받아내려고

이 병원 저 병원 순례하며 의사 선생님들께 호소를 하였다....ㅎ 

결과는.....

"코로나19 백신은 현재 복용중인 약과 관계가 분명치 않기 때문에 소견서는 써줄 수 없습니다."

라는 단호박 같은 말만 엄청나게 듣고만 왔다....이하 생략,,,!^^

 

어찌됐든 왠만하면 의사 소견서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매일같이 주인도네시아 대사관을 방문하여 바뀐 공지는 없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ㅎㅎㅎ

 

5/31 인도네시아 출입국 방역절차

 

6월부터 아마 8월 까지는 미접종자5일 격리를 하고 입국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한달살기 하시거나 장기체류 하시는 미접종자 분들은 오히려 여름이 좋으셨을 것 같네요

사실... 11월 인도네시아에서 G20 정상회담 했을 때부터 저는 기대를 하고 있었어요...

각 국 정상들과 관련 인사들이 올텐데 코로나 관련 출입국 방역절차도 좀 풀리지 않을까 하는 기대요

하지만 그 이후 인도네시아의 코로나가 늘어나고 방역을 더 강화하게 되었어요..!

해가 지난 23년 1월 지금도 방역 절차는 바뀌지 않았답니다...ㅎㅎ

 

 

혹시라도 방역절차가 바뀐다면 업데이트 하거나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할 수 있기를...!!

 

2023.01.12 - [여행정보] - 23년 발리 미접종자 사회활동제한조치 PPKM 폐지로 입국 가능할까?

 

23년 발리 미접종자 사회활동제한조치 PPKM 폐지로 입국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발리 입국을 원하시는 미접종자 여러분들~~~ 제가 좋은 소식 알려드릴게요!!! 지금까지 인도네시아는 세계의 시류와 약간 다르게 코로나 19에 대한 조치가 강화되었던 나라 중 하나

travelingch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