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유황온천 후 한정식집 강추! 포천 고모리 욕쟁이할머니집, 메뉴추천, 고모리 맛집

by 여행하는샘 2023. 3. 1.

포천제일유황온천 때문에 포천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났는데요, 유황온천 후 배고픈 배를 가지고 한식집 욕쟁이 할머니집으로 갔습니다!

 

포천 한정식 욕쟁이 할머니집

포천 욕쟁이 할머니집 간판

제일유황온천과 욕쟁이 할머니집은 약 40분정도 떨어진 고모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저희는 서울에 살아서 집가는 길에 고모리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있어도 갔습니다 ㅎㅎ 고모리 자체가 호수로 둘러 쌓여있는 유원지 같은 느낌이라서 맛집들이 호수를 따라서 즐비해있었습니다. 장어집, 구이집 등등 많았지만 저희는 정갈한 한정식집을 원해서 계획한 대로 욕쟁이 할머니집으로 갔습니다! 은근 사람이 많아서 주차장이 건너편에도 있어서 그쪽에 주차를 하고 건너편으로 건너서 음식점으로 들어갔습니다


욕쟁이 할머니집 메뉴 후기

포천 욕쟁이 할머니집 메뉴판
욕쟁이 할머니집 메뉴판

욕쟁이 할머니집 이름답게 메뉴판에 "식사중 대화금지 빨리먹고 빨리가기"라고 적혀져있어요 ㅋㅋㅋㅋ 근데 먹어보니깐 맛있어서 먹고만 빨리가게되네요 ,,,ㅎ 저희는 시래기정식이랑 들기름 두부 한접시랑 참숯불고기 한접시 시켰습니다. 저희는 매뉴시키고나서 밖에있는 야채들을 가지고 왔는데요, 하마터면 까먹을 뻔했어요 밖에 있어서...ㅎ 그러니깐 스티커로 붙어있는 것 처럼 들어가시기 전에 야채를 담아가시면 편할것 같아요!  야채도 싱싱하고 좋으니깐 다들 잊지마시고 야채 꼭드셔요 ㅎㅎ

포천 욕쟁이 할머니집 반찬 가짓수

밥이랑 숭늉 그리고 약 14가지의 반찬들이 나왔어요! 저희가 목욕 후 배고파서인지 몰라도 반찬들이 정말 다 맛있어서 할머니 손맛인지 맛났습니다!( 알아보니깐 할머니는 돌아가신지 꽤 되셨다고 하더라구요ㅜㅜ )


포천 욕쟁이 할머니집 묵은지,참숯불고기, 두부, 시래기
시래기정식,두부한모,참숯불고기

그 후 차례대로 비지찌개 된장찌개 두부한모 참숯불고기 시래기가 나왔습니다! 이 글 쓰면서도 침이 나오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일단 참숯불고기는 숯불향이 강하게 베어있고 고기에 양념도 잘되어있어서 반찬들과 얹어먹기 아주 좋았습니다! 두부한모는 들기름에 부친두부인데요, 두부 자체가 여기서 만드는 두부라서 더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저 진짜 맛있고 기억에 남아야만 글쓰는데 여기는 글쓰면서도 침이 도네요,,,ㅜ ㅎㅎ 그리고 저는 김치를 좋아해서 여기서 나오는 이 묵은지 정말정말 맛있었어요! 시큼한 묵은지가 더 입맛을 돋구고 숯불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계속 먹게되는 맛이었어요! 그리고 여기 시래기도 직접 말리고 염장하는 거라고 들었는데요, 된장이랑 함께 끓인 시래기 맛이 부드럽고 아주 맛있었습니다. 남겨서 계속 생각나는 음식...ㅜㅜ

저희가 3인인데 3인보다 많이 시켜서 음식을 좀 남겼는데 싸오고 싶을정도로 아쉬웠습니다ㅜㅜ 된장찌개랑 비지찌개도 아주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ㅎㅎ 정말 맛있다고만해서 제가 아무거나 다 잘먹는 사람이라거 생각하실 수 있는데... 네 맞습니다... 저 다 잘먹어요! 저희 입맛 까다로우신 부모님도 맛있다고 잘 잡수셨습니다 ㅎㅎ!! 포천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한정식 식사로 추천드립니다!^^ 저희도 포천가게되면 먹으러 갈 예정입니다 ㅎㅎ

 

>>> 포천 제일 유황온천 후기

한국, 서울에서 유황온천을 즐기고싶다면?! 서울 근교 유황온천 포천 제일유황온천

 

한국, 서울에서 유황온천을 즐기고싶다면?! 서울 근교 유황온천 포천 제일유황온천

안녕하세요! 저는 대만에서 유황온천을 맛보고 대만 베이터우가 그리워, 집에 돌아와서 유황온천할 수 있는 곳을 한국에서 찾아서 가봤습니다! 서울에 살아서 서울 근교인 포천에 제일유황온천

travelingch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