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대만-타이베이

[대만/타이베이]대만 온천여행 우라이 베이터우 양명산 비교, 유황온천 탄산온천, 대만 온천여행 호텔 리조트 추천

by 여행하는샘 2023. 1.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만 3대 온천여행지 중 우라이와 베이터우, 양명산을 비교해보려고 해요! 제가 이번에 대만여행하면서 온천지역을 가고 싶어서 고민해봤던 것을 써보려고해요! 타이베이의 시내에 지쳤다면 대만 온천 여행으로 힐링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일본의 료칸이랑 많이 비교하시는데 일본의 료칸과 대만의 온천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이라서 대만에서도 온천을 한번 즐겨보세요! (저희는 온천을 좋아해서 대만 비행기표 끊자마자 온천 찾아봤어요..ㅎㅎ)

일단 대만 타이베이에서 가까운 3개의 온천이 있는데요 하나는 베이터우우라이양명산입니다!

 

대만 3대온천 베이터우 우라이 양명산
왼쪽부터 순서대로 베이터우, 우라이 , 양명산

베이터우

일단 베이터우는 타이베이에서 북쪽으로 MRT타면 30분 걸리는 온천이고 유황온천이 나오는 지역입니다. 유황온천의 효능은 피부의 독소와 염증을 빼며 각질 제거와 해독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근육통 신경통 등 신경계 완화를 해줘서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대표 온천 호텔은 그랜 뷰 리조트 베이터우 인데요! 베이터우 역과 10분거리에 있는 시내와는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리조트형 숙소에요! 시설이 좋고 온천만을 즐기기 위해서는 추천하지만, 저는 베이터우 시내에 여러 가볼만한 곳(도서관, 지열곡, 온천박물관)들을 놓치고 싶지 않아서 다른 호텔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1박에 2인 50만원 대라서 베이터우 지역을 즐기고 싶은 저에게는 비싼 금액이었습니다. 만약 리조트 또는 호텔에서 온천만 즐기고 힐링하고 싶다면 베이터우에서는 그랜드 뷰 리조트 추천합니다!

베이터우를 즐기고 싶은 저는 가성비 좋은 로얄 호텔 베이터우로 갔습니다...ㅎㅎ (아고다 기준 30만원 초)

 

우라이

우라이는 타이베이의 남쪽으로 버스타고 50분 정도가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우라이 지역은 산과 나무가 많아 온천과 함께 자연경관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우라이 온천수는 탄산수소나트륨이 풍부한 온천수라고 하는데요. 옥색 빛 온천수가 너무 예뻐서 저도 마음이갔고 고민했던 지역입니다. 우라이 지역의 가장 대표적인 호텔은 볼란도 우라이 리조트입니다. 볼란도 우라이 리조트는 나무숲 과 호수로 둘러쌓인 리조트로서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리조트로 좋은 것 같습니다! 주변에 관광지는 우라이 폭포, 우라이 골목길 등 우라이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우라이를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가성비와 관련이 있었습니다ㅜㅜ 사진의 옥색 호수와 녹음진 숲의 조화가 너무 예뻤지만,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흐린날이 많은 대만에서는 아쉬움이 가득했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ㅜㅜ 그리고 비싼 가격에 비해 성능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많이 보다보니깐 다음에 대만오면 가보자 생각하고 2순위로 접어두게 되었습니다..!

 

양명산

양명산은 베이터우보다 조금 더 위쪽인데요, 베이터우에서 보이는 큰 산이 양명산이에요! 양명산은 베이터우에서 버스로 40분, 국립고궁박물관에서는 차로 30분 걸린다고 합니다. 보통 양명산 국립공원과 양명산에 있는 대표적인 리조트인 티엔라이 리조트를 많이 간다고 해요! 양명산은 베이터우랑 같은 수원지겠죠? 그래서 같이 유황온천인데 특히 시황핑 온천수라고 합니다. 베이터우랑 비슷한 효능으로 피부에 좋다고 하네요! 양명산은 산안에 온천이 있다보니깐 야외 온천인데요 그림같은 양명산을 바라보면서 노천온천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인 것 같아요! 대만에서 열심히 놀고 여행다니셨다면 1박2일정도는 양명산에 들어오셔서 노천온천도 하고 국립공원에서 좋은 공기 마시면서 힐링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에 대만 온다면 우라이보다는 양명산을 가고싶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베이터우로 리조트 보다는 베이터우 역 앞에 있는 온천호텔에서 온천을 즐겼는데요. 다음에는 산또는 리조트로 들어가서 푹 쉬고 자연과 온천을 함께 즐기는 힐링 온천여행 하고 싶습니다:)

 

다음에는 양명산으로~!!!

 

제가 갔던 베이터우 온천 호텔 중 가성비 좋고 디너도 최고였던 호텔 로얄 베이터우

>>>

[대만/타이베이]대만 온천 여행 호텔 료칸 추천, 로얄 호텔 베이터우 강추, 타이베이에서 베이터우 택시 가는 법,

 

[대만/타이베이]대만 온천 여행 호텔 료칸 추천, 로얄 호텔 베이터우 강추, 타이베이에서 베이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만 온천여행 때 갔던 료칸 호텔을 추천 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간 곳은 베이터우인데요! 타이베이에서 30분 정도 떨어진 곳 입니다! 베이터우는 유황온천이 나오는 마을이

travelingch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