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대만-타이베이

[대만/타이베이] 타이베이 메인역 주변 짐 보관소, 가격, 운영시간, 택시타고 가는 법 팁

by 여행하는샘 2023. 1.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베이역 주변 짐 보관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가격과 운영시간 뿐만 아니라 택시타고 빙빙돌아가서 도착한 후기와 좋은 길로 빠르게 도착한 후기에 대해서 말해볼게요

 

일단 호텔에서 체크아웃하고 타이베이 시내를 구경하실텐데 호텔말고 짐을 맡길 곳이 없어서 저희는 고생이었는데요..ㅜㅜ

그래서 검색을 하다가 타이베이역 주변에 여행자들을 위한 짐 보관소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행리탁운중심

타이베이 메인역 짐보관소
짐보관소 입구

 

타이베이 메인역 짐보관소 운영시간
입구 앞 운영시간

운영시간

운영시간은 아침 8시 부터 저녁 8시까지인데요

들어가셔서 짐맡기시면 저보고 한국인이냐고 물으시고, 한국어로 된 코팅된 종이를 보여줘요. "오후 8시까지 운영합니다"라고..

8시 이후에 짐 찾으러 왔다가 못 찾으시는 분들이 꽤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ㅎㅎ

 

가격

가격은 큰캐리어(29인치 이상)70NT , 중간 캐리어(24인치) 50NT, 작은 캐리어(20인치) 30NT 인 것 같습니다. 

뭐 줄자로 재보지 않는데 그냥 언뜻보고 크다 싶으면 70NT, 작다 싶으면 30NT, 그외에는 50NT 받더라구요.

저희 예상에는 저희 캐리어가 큰거 하나 작은거 하나다 보니깐 100NT받을 것 같다고 생각하긴 했는데, 가서 딱 스캔하시더니 100NT라고 하더라구요!

코인락커보다는 비싸지만 코인락커는 워낙 인기가 많아서 열심히 힘들게 끌고 갔는데 자리가 없으면 힘들잖아요..? 그니깐 바로 메인역에서 나오셔서 짐보관소에 맡기시는게 편할것 같아요!

 

그렇게 짐을 맡기시면 영수증을 주시는데 잃어버리지 마시고 지갑에 넣으셔서 보관하세요!

사실 저희는 급해서 가자마자 "마이 러기지!"하면서 가리켰는데 그냥 주시려다가 저희가 영수증 드렸거든요. 꼼꼼히 확인하는 듯한 느낌은 들지 않았지만 그래도 영수증 필수!

 

택시타고 가는 법 팁

저희는 지하철, 버스는 안타고 택시를 타면서 이동했는데요...! 택시가 편하고 비싼것도 아니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우버를 안사용하다보니깐 택시 아저씨가 이 짐보관소를 잘 모르셔요

그래서 뺑뺑돌아가고 약간 먼데서 세워주시고 했었어서 속으로 "아 네비 틀고 가셨으면 좋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에도 택시를 탔는데 구글맵이 있길래 "구글 맵 플리즈" 하면서 휴대폰을 가리켰더니 친절히 휴대폰을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희가 가려는 짐보관소를 구글맵에 치고 안내시작 누르고 드렸더니 오히려 기사님은 좋아하셨던 것 같아요! ㅎㅎ

저희는 구글맵대로 가니깐 빠르고 편리해서 좋고 기사님은 길 모르는데 애써서 찾을 필요 없구!

일석이조랄까...ㅎㅎㅎ

 

정리

짐보관소 말고도 큰 쇼핑몰이나, 지하철역에 코인락커가 있죠? 하지만 큰 캐리어 가방 짐을 들고 지하철역 오르락 내리락 하기 많이 힘드시지 않나요ㅜㅜ 또 자리 없으면 다른 코인락커 찾아보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구요..!

저는 조금 비싸더라도 (그래봤자 500원,,,ㅜㅜ) 편리하게 짐 맡기고 체력아껴서 더 타이베이를 즐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다음에도 좋은 여행 팁 가져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