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대만-타이베이

[대만/타이베이] 아시아나 기내식 후기, 대만 자동입국심사, e gate, 타오위안 공항,날씨

by 여행하는샘 2023. 1. 21.

안녕하세요! 올해 1/14-1/16 동안 2박3일 대만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시아나항공 OZ711 기내식 후기와 대만 자동출입국심사, e gate 후기와 날씨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대만 아시아나 항공

 

오랜만에 아시아나를 탔어요~!! 

대만 아시아나 항공 좌석표
A350-900의 이코노미 좌석일부 (출처 : 아시아나항공)

OZ711의 기종은 A350-900이었는데요!

아시아나 항공에서 가져온 항공기 정보 사진이에요

 

실제로 제가 탄 항공기는 같은 기종이지만 2-4-2로 좌석배치가 되어있었어요

저희는 17C,D에 앉았는데요. 일반 이코노미 중에서는 앞쪽이죠!

아예 처음에 표 예매하면서 좌석지정을 했는데요

추가요금이 없는 선에서 좌석지정을 했어요!

 

팁 : 표는 가능한 빨리 예약하고 좌석지정도 예약할 때 바로 하자!

 

제가 2-4-2로 앉았을 때는 옆에 분이 덩치큰 여성분이셔서 좀 힘들었던 것 같아요,,,

옆이 좁으니깐 좌석 앞뒤 간격도 좁은 느낌? 

2-4-2면 4 쪽에는 안앉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아시아나는 기내식을 주니깐 참으면서 기다렸습니다 ㅎㅎ

아시아나 항공 스크린
아시아나 모니터

요 모니터에 할리우드영화, 한국영화 이렇게 있었는데

꽤 볼만한게 있었어요!

 

은근 좁아서 사진찍는 것도 힘들었다는...

할리우드 영화는 23년 1월 14기준 토르 러브썬더, 놉 등등 이 있었고

한국영화는 별로 기억이 안나네요,,,ㅎㅎ 재밌어보이는 건 없었나봐요

 

저는 토르 러브썬더를 봤는데요,,! 

아쉬웠던 점은 음성과 자막인데요

음성은 영어, 한국어가 지원되어요!

자막은 무자막 또는 중국어 자막만 지원되어요

그래서 일반 영화관에서 보는 영화처럼 음성은 영어, 자막은 한국어

이렇게 볼 수 없었습니다...

 

제가 영화보면서 또 영어 공부를 다짐했어요,,!ㅋㅋㅋㅋ

처음엔 영어 음성, 무자막으로 보다가 100퍼 이해가 안되니깐 답답해서

한국어 더빙으로 봤답니다...ㅎㅎ

나름 재밌었어요!

 

영화보다 보니깐!

기내식이 왔어요~!!!!!!!!

아시아나 타이베이행 기내식

아시아나 항공 기내식
소고기 차돌박이와 잡채 라이스

소고기 차돌박이와 잡채 라이스 였어요!

간장베이스 소스 맛에 잡채가 많은 소고기 잡채밥이었답니다!

맛있었어요,,,!!!!

전 엄마가 밥을 안드셔서 엄마 밥도 합쳐서 밥 2공기를 해치웠답니다,,,ㅎㅎㅎ (배안고팠어요)

 

 

기내식 다먹고나니깐 착륙 준비한다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종이로 된  대만출입국 신고서를 작성하셨지만

저희는 이미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작성하고 와서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ㅎㅎ

 

 

대만 자동출입국 심사 e gate 후기

착륙 후 방향대로 가다보면 입국 심사하는 곳에 도착하는데요 

(이곳은 사진을 못찍어서... 말로 설명할게요ㅜㅜ)

왼쪽이 immigration office이고 오른쪽이 입국심사하는 곳 이었어요!

모두 오른쪽으로 가시는데 

egate 대만 이미그레이션 오피스
파란 간판

이 파란 간판을 보시고 가셔서 등록하셔야해요! 

온라인 신고서를 작성했지만, 처음 대만에 와서 자동출입국 신청을 하려면 이 오피스를 꼭 들려야해요!

그래서 저희는 immigration office에 잠시들려서 여권주고 사진,지문 정보 DB에 넣고, 자동출입국심사 해서

2분도 안걸려서 입국심사장을 나왔어요!

 

 

egate가 무엇인지 궁금하시고, 작성 방법을 알고 싶다면?

>>>>>2023.01.21 - [해외여행] - [대만/타이베이] 1월 대만 여행 정보 꿀팁, egate 신청 방법, 여행 전 준비, 필수

 

[대만/타이베이] 23년 1월 대만 여행 정보 꿀팁, egate 신청 방법, 여행 전 준비, 필수

안녕하세요! 대만 여행가기 전 필수로 알아야할 정보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해요! 그리고 대만 출입국 수속을 후다닥 끝낼 수 있는 egate에 대해서, 신청 방법 등을 알려드릴게요! 대만 간단 여

travelingcher.tistory.com

대만 짐 찾기
이코노미는 5번, 1번은 비즈니스

저희는 5번에서 짐찾고 (입국심사에서 빨리 나와서 그런지 좀 기다림)

입국장을 빠져나왔답니다~!!!

 

대만 날씨

공항을 나오자 대만은 매우 습하고 따뜻했어요(23.1.14 기준)

이날 날씨는 최저 17도 / 최고 26도에 습도는 70정도 되는 날씨였어요!

대만치고는 쨍쨍한 날씨여서 하나도 안춥고 좋았어요!

 

저는 반팔 니트에 얇은 니트 롱치마 입고 여행했답니다! ㅎㅎㅎ(추위 잘타는 편)

저희 엄마는 검정 바지에 반목 긴팔 미디원피스 입고 여행했어요! (다리랑 배 추위 잘 타시는 편)

 

대만 여행 옷차림, 온도, 습도

 

오늘 정보가 많았는데

자세한 정보는 다른 게시물로 찾아올게요~!!

 

[대만/타이베이] 예스지 택시투어 추천 후기, 꿀팁, 대만 여행 옷차림, 예류, 낙타바위, (스펀, 지우펀) 대만 관광지 추천

 

[대만/타이베이] 예스지 택시투어 추천 후기, 꿀팁, 대만 여행 옷차림, 예류, 낙타바위, (스펀, 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만가면 꼭 하는 투어! 예스지 투어를 리뷰할게요! 대만 날씨와 여행 옷차림, 각 관광지의 특징을 말씀드릴게요 일단 대만 택시투어에서 제일 많이 하시는 관광코스는 예

travelingch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