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대만-타이베이

[대만/타이베이] 예스지 택시투어 추천 후기 1탄, 꿀팁, 대만 여행 옷차림, 예류, 낙타바위, (스펀, 지우펀) 대만 관광지 추천

by 여행하는샘 2023. 1.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만가면 꼭 하는 투어! 예스지 투어를 리뷰할게요! 대만 날씨와 여행 옷차림, 각 관광지의 특징을 말씀드릴게요

 

일단 대만 택시투어에서 제일 많이 하시는 관광코스는

예스진지 투어에요

 

류, 펀(폭포), 과스 , 우펀 의 앞글자만 딴 투어 이름이죠!

제가 이 4개의 관광지 중에서 류, 펀(폭포), 우펀을 선택하고 과스를 선택하지 않은 이유를 말씀드리면서

추천 관광지를 말씀드릴게요

 

예스 진지를 다 가면 너무 좋지만

저희에게는 한정된 체력과 시간이 있죠?

후기를 다 찾아봤는데 진과스 황금박물관은 생각보다 황금이 도배되어있지는 않더라구요,,,?!

진과스 자체가 황금으로 꾸며놯으면 갔겠지만 딱히 그렇지 않고

박물관밖에 볼게 없어서 안갔습니다 ㅎㅎ

 

그래서 저의 대만 타이베이 투어 추천 관광지는 

예류, 스펀(폭포), 지우펀 입니다~!!!

 

저는 프라이빗 택시투어를 통해서 예스지를 다녀왔는데요

 

저희는 1시 - 8시까지 예류,스펀, 스펀폭포,지우펀 으로 다녀왔어요!

이날 오후 날씨는 25도 습도는 무려 80..!!!!

사진을 보면 저희의 옷차림을 보실 수 있어요,,!!! + 저녁엔 바람막이

(대만 가기 전에 옷을 어떻게 입어야할지 고민이 많았어요,,,! 결론은 베리 굿!!)

 

예스폭지 투어 - 첫 코스 예류 전 :  낙타바위!

 

주차장에서 내려서 이 간판 보이시나요? 이쪽이 올라가는 길인데 험합니다..! 튼튼한 운동화 필수!!!

대만 예스진지 투어 시작
예류 지질공원 옆 낙타바위

낙타바위는 예류 지질공원이 한눈에 다 보이고(약간 작게) , 옆에 바다도 펼쳐진 곳인데요~

예류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여기서 단독사진 찍고 바다 구경하러 간다고 

올리버 아저씨가 얘기해줬어요! (택시투어 가이드님! 최고! )

힘들게 올라가봤는데 정말 올라오길 잘했더라구요..!!

모래 지층과 관경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대만 예류 바다
나홀로 타이타닉

제일 위로 올라가면 이런 동굴이 있어요!

 

대만 낙타바위 꼭대기

여기 들어가서 얼굴 내밀고 사진찍으면 멋있어요!

대만 낙타바위 포토존

꽤 높은 곳 이에요...!!!

내려갈땐 더 조심해야해서 저희 엄마 붙잡아주시고 내려가 주시는 올리버 아저씨...!!

너무 친절하고 설명 잘해주시고 너무 만족하는 투어였습니다! ㅎㅎ

낙타바위 내려가는 길에 옆으로 고개를 돌려보면, 이렇게 높은 암석지층이 마주보는 곳 입니다.

대만 낙타바위 길
낙타바위 내려가는 길 옆

이 쪽길로 따라가면 예류 지질공원을 갈 수 있어요! 

 

예스폭지 투어 : 예류 지질공원

대만 예류지질공원
예류 지질공원 입구

예류지질공원에 도착해서 표 사들고 공원 입구 앞에서 사진찍었어요~!

한국인들이 많이 와서 그런지 입구 간판에도 한국어가 보이네요,,,ㅎㅎ

이제 두번째오는 관광지라 그런지 너무 너무 습한게 완전히 느껴지기 시작했어요...!!! 

너무 습해서 머리를 확 다 묶어버렸답니다..!(습도 80도 정도 됐어요..)

 

대만 예류지질공원 바위이름
예류지질공원 안내도

이거는 예류지질공원의 안내도인데요 봐야할 바위들을 그림으로 알려주고 위치로도 알려줍니다!

풍화침식 받아서 생긴 기암괴석을 구경하러 가는거에요!

예류 지질공원은 길이가 길게 커서 섹션이 1,2,3으로 나눠져있다고 했는데요

대만 예류지질공원 지도

올리버 아저씨의 추천은!

섹션 1,2만 다녀오고 6,9,10,16은 꼭 보고오라고 추천했는데요! (섹션 3은 넓기만하고 볼게 없답니다)

저희는 낙타바위 올라갔다 온게 힘들어서, 그리고 다 비슷한 것 같아서 전체적으로 둘러보고 왔답니다! 

대만 예류지질공원 버섯바위
버섯바위

여기는 버섯바위가 모여있는 곳(섹션1) 이에요!

버섯바위가 이곳저곳 있는데 처음보는 지형이라 너무 신기했어요!

자세히 보면 약간 현무암처럼 구멍이 숭숭 뚫려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쪽 예류쪽바다가 제주도 처럼 까만 암석이 많아서 올리버 아저씨도 한국의 제주도 같다고 설명해줬었어요 ㅎㅎ

대만 예류 지질공원 화석
화석

버섯바위 존을 걷다가 꽤 눈에 띄게 화석이 있었어요...!!

화석에 꽃무늬가 새겨져있어서 천연문양인지 인위적으로 새긴건지 궁금했습니다 ㅎㅎ

대만 예류지질공원 리틀 프린세스
아마 큐트프린세스...?

그러고 목 부분이 얇은 암석이랑 사진을 찍었어요,,!! 

생각보다 크기가 아주커서 저희 엄마가 더 쁘띠하게 나왔어요 ㅎㅎㅎㅎ

작고 소중하게 나오고 싶으신 분들은 큰 암석과 사진을 찍어보세요~!!!

 

대만 예류 지질공원 지형
평평한 곳?

저렇게 목 얇고 머리 큰 암석들도 있지만 이런 평평한데 울퉁불퉁한 암석들이 퍼져있는 곳도 있었어요..!!!

섹션1 에서만 봐도 볼게 많고 신기해서 좋았습니다 ㅎㅎㅎ!!

 

저희는 힘들어서 섹션 1만 돌아보고 왔지만 충분했습니다 ㅎㅎ!! 

우리에게는 예류 뿐만 아니라 스펀, 스펀폭포, 지우펀이 남았기 때문이죠 ㅎㅎ

글 길이가 너무 길어져서,,, 스펀과 지우펀은 다음 포스팅으로 올게요~!!!

 

[대만/타이베이] 예스지 택시투어 추천 후기, 여행 팁 , 스펀, 지우펀, 대만 관광지 추천,날씨 팁

 

[대만/타이베이] 예스지 택시투어 추천 후기, 여행 팁 , 스펀, 지우펀, 대만 관광지 추천,날씨 팁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 이어서 예스(폭)지 투어를 리뷰할게요! 더해서 변화하는 대만 날씨와 여행 옷차림, 각 관광지의 특징을 말씀드릴게요 예류 지질공원에서 한시간의 시간을 주셨지만 저

travelingch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