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일본-오사카

[일본/오사카]간사이공항 아침 출국후기, 출국심사 대기줄, 아시아나OZ111 기내식 후기

by 여행하는샘 2023. 6. 21.

안녕하세요! 출국하기 힘들다는 간사이공항의 출국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면세점 기념품 줄도 엄청 길다고 들었는데 아직도 유효한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아시아나 기내식 후기도 알려드릴게요!

 

간사이공항 아침 출국 후기

간사이공항 아침 출국 후기
간사이공항 아침 9시 출국 후기

저희는 수화물을 붙이고 출국을 할 입구로 가서 줄을 섰습니다...! 일단 줄이 너무나도 길더라구요....!! 그래서 줄의 끝을 찾아보려고 쭈우~~~~~~욱 걸었습니다. 하지만 걸어도 걸어도 줄의 끝이 안보이는 겁니다....ㅎㅎ 그래서 너무 당황했어요....ㅎㅎ

어떻게 들어가야하지...?라는 생각이 들때쯤에 줄의 끝이 보이더라구요... 겨우 줄의 끝을 발견하고 줄을 서면서 드는 생각이 꼬불꼬불한 줄을 피면 공항 둘레길이 정도 되겠는데 싶더라구요..! 한시간은 걸리겠구나 싶었어요...! 

그래서 다른게이트를 한번 찾아봤는데 다른 게이트는 하나더 있더라구요! 아마 게이트는 두개 양쪽 끝이 열려있는 것 같았어요. 다 비등비등하다고 공항 직원분이 이야기해서 열심히 줄을 기다렸습니다....

줄이 끝없을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22분정도 걸려서 출국 수속을 하러 들어갈 수 있었고,

줄선지 30분만에 출국수속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줄이 길고 사람이 많은 것에 비해서 빠르게 출국수속을 할 수 있었어요! 

많은 블로거분들이 간사이 출국수속까지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적어도 3시간 전에는 와야한다고 말할정도로 악명이 높은 간사이 공항이에요...!! 하지만 제가 간 날과 시간에는 별로 오래걸리지 않아서 참 다행이었어요..! 한두시간이 걸리는 출국수속은 케바케인 것 같아요! 

 

간사이 공항 아시아나 타는 곳 게이트 12

간사이 공항 아시아나 타는 곳 게이트 12
간사이 공항 아시아나 타는 곳 게이트 12

출국 수속을 하고나서 출국장으로 들어왔는데 출국수속 선호도 검사?를 하더라구요..!? 전 사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출국수속 시간이 되게 오래걸린줄 알았는데 지금 글을 쓰면서 보니깐 삼십분 밖에 안걸렸네요...?ㅎㅎㅋㅋㅋ.... 한시간은 걸린줄 알았습니다...사람들이 너무 많아서...ㅎㅋ 그래서 출국수속 선호도 검사에... BAD를 눌렀네요.. (간사이 공항 미안...ㅎㅎ)

출국수속 후 면세점에서 조금 쇼핑하고 아시아나 게이트인 12번으로 가려고 하는데,,, (일본 입장에서) 외항사다보니깐 셔틀버스를 타고 가야되더라구요... 여기서도 줄을 10분정도 선것 같습니다...

정말 간사이 공항은 출국장 안이나 밖이나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셔틀버스 줄을 서는데 면세점 계산줄이랑 구분이 안될정도로 사람이 꽉꽉 차서 있었습니다...항상 외국 다니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인천공항 최고입니다.....!!

 

아시아나 OZ111 간사이발 인천행 기내식 후기 

아시아나 OZ111 간사이발 인천행 기내식 후기
아시아나 OZ111 간사이발 인천행 기내식 - 불고기 덮밥

드디어 비행기를 탔습니다~ 아시아나 OZ111 간사이발, 인천행 비행기를 탔구요, 비행기 뜨고 기류 안정되자마자 바로 기내식을 줬어요! 제가 오사카행 비행기를 탔을 때는 특별기내식을 신청했었는데요, 아쉽게도 인천발 비행기만 특별 기내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OZ111 간사이발, 인천행 비행기에서는 주는 기내식 먹었는데요, 오사카갈 때는 치킨 도시락을 줬었는데 인천갈 때는 불고기 덮밥이었어요! 많이 달지도 않고 밑에는 밥과 당면이 있었습니다~ 저는 주면 다 잘먹는 타입이라서 불고기 덮밥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사카행 특별기내식 후기를 보고 싶으시다면 ??

[일본/오사카]아시아나 OZ112 오사카행 특별기내식 신청, 일반식, 씨푸드 기내식, 글루텐프리 기내식 후기

 

[일본/오사카]아시아나 OZ112 오사카행 특별기내식 신청, 일반식, 씨푸드 기내식, 글루텐프리 기내

안녕하세요~ 이번에 아시아나에 특별 기내식 신청해 본 후기에 대해서 적어 보려고합니다~!! 씨푸드 기내식과 글루텐프리 기내식이 있어서 신청했습니다! 일반식에 대한 것도 있습니다 ㅎㅎ 아

travelingch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