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일본-오사카

[일본/오사카]도톤보리 닛폰바시 원더크루즈 추천, 글리코상, 리버크루즈 차이, 예약하는 법, 주유패스 2일권 무료

by 여행하는샘 2023. 2. 27.

도톤보리 강에서 타는 크루즈 중에서 원더크루즈에 대한 후기와 리버크루즈의 차이를 알려드릴게요. 두 크루즈 모두 주유패스로 무료이용 가능하고 예약하는 법까지 차근히 알려드릴게요. 끝까지 글 읽어주세요~!!

 

도톤보리 원더크루즈(<->리버크루즈)

도톤보리 원더크루즈 강추

원더크루즈는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총 7번 배가 운영됩니다. 원더크루즈, 리버크루즈도톤보리를 가로지르는 강을 왕복하는 배인데요, 도톤보리가 은근히 길어서 걸어가면서 구경하는 것보다 배 타면서 구경하면 더 좋은 것 같아요! 모두 주유패스를 소지하고 있다면 공짜로 탈 수 있는 배 입니다. 주유패스가 있다면 꼭 타는 걸 추천드려요!

원더크루즈와 리버크루즈의 차이는요!

원더크루즈 : 6시부터 9시까지 운행/ 온라인 사이트 예약/ 약 50인승 , 한산
리버크루즈 : 11시부터 9시까지 운행/ 선착장 가서 예약/약 75인승 , 꽉채워탐

이렇게 정리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원더크루즈를 선택한 이유는요, 온라인 사이트 예약을  할 수 있어서 굳이 예약하러 도톤보리를 안가도 되었어요! 그리고 50인승 정도의 배에 리버크루즈보다는 한산하게 탈 수 있어서 사진찍기도 일행들과 같이 있기도 편하고 좋았어요! ㅎㅎ

 

 

도톤보리 원더크루즈 예약하는 법 (팁!)

20분 도톤보리 주유 | Wonder Cruise

 

20분 도톤보리 주유 | Wonder Cruise

※ 예약 후 예고 없이 취소될 경우 ‘다음 예약’이 불가할 수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유지보수나 예약상황 등에 따라 운항하는 배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wondercruise.jp

위 사이타에 들어가시면 예매를 하실 수 있어요! 여기서 팁!당일 예매는 안되요ㅜㅜ 사이트에서 그 다음날 예약부터 가능하게 되어있어요..! 그런데 저는....! 주유패스 2일권을 열심히 사러다니느라 당일에 예매를 해야했어요.... 당일예약은 리버크루즈에서 가능한데... 저는 사람많은 걸 싫어해서 고민을 했어요.... 원더크루즈를 탈 것인가 말 것인가?! (리버크루즈는 타기싫어...!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하면서 원더크루즈 홈페이지를 찾아봤는데요,,,,

여기 다른 문의방법도 있더라구요?! 저는 로밍을 하지 않아서 전화문의는 못했고 메일문의와 라인문의를 고민했었는데 빠른 답장을 위해 라인문의를 해보았어요...!! 바로 라인 깔아서 회원가입 후 문의를 했습니다...ㅎㅎ 빨리 연락이 오더라구요..!! 시간 조율을 하고 예약을 완료했습니다 ㅎㅎㅎ!! 처음엔 일본어로 파파고 돌려서 문의했는데 한국인인줄 알고 한국어로도 해주시더라구요 매우 친절했습니다...! ㅎㅎ 그렇게 저희는 6시 반 두번째 타임으로 예약을 마치고 원더크루즈를 타러 갔습니다...ㅎㅎ 항상 6시랑 6시반타임은 널널한 듯 보였습니다!

원더크루즈 후기

원더크루즈 타는 곳은 닛폰바시역에서 내려서 5분 걸어오시면 타는 곳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강 보이시면 강변으로 내려오셔야해요! 그러면 선착장이라고 적혀져있는 곳에 가서 왔다고 이야기하면 접수해줍니다. 줄에 서있으라고 했는데 여기서 1등으로 서서 기다렸습니다... 

원더크루즈 배 크기

사람이 기다리는 동안 저희 밖에 없었어요..! 이제 배가 다시 선착장으로 돌아왔고 그때 쯤에야 두세팀이 와서 탑승했습니다. 50인승 배에 10명도 안타고 6시 40분에 출항을 했습니다! ㅎㅎ

 

도톤보리 원더크루즈가 리버크루즈에 비해 사람이 적다

여기 배 사진 보이시나요? 저기 건너가는 배가 리버크루즈인데요, 사진만봐도 리버크루즈는 75인승 꽉꽉 채워서 운항하는 걸로 볼 수 있었어요..! 왔다갔다하면서 리버크루즈랑 마주치는데 그럴 때마다 웃으면서 인사해요 ^^ ㅎㅎ

 

원더크루즈는 리버크루즈랑 다르게 노래도 스피커로 틀어주면서 즐겁게 강을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글리코상을 만났어요!!! 배를 왕복하다보니깐 글리코상을 두번 볼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그냥 지나치고 다시 선착장으로 들어올 때 5분정도 멈춰서 사진찍게해줘요! 

여기서 팁! 배의 오른편에서 타야지 선착장 돌아올 때 글리코상이랑 사진 예쁘게 찍을 수 있어요!

(저희는 3팀밖에 없어서 별 상관없었긴 했답니다..ㅎㅎ)

 

도톤보리 원더크루즈 글리코상

그리고 왔다갔다 왕복하면서 다리를 여러번 지나는데, 그럴 때마다 크루즈 타고 있는 저희한테 계속 인사해줘요! ㅋㅋ 인사를 주고 받으니깐 꽤 재밌었어요! 여러분도 인사해주면 반갑게 인사받아주세요 ㅎㅎ

위 사진은 블로그에 올리는 용이라 약간 짤리긴 했는데, 사람들 없이 예쁘게 사진 찍을 수 있어요! 그리고 편리하게 도톤보리를 둘러볼 수 있답니다!

주유패스가 있다면 한산하고 인터넷 예약 가능한 원더크루즈 추천 합니다!

댓글